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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den { do: smite }

221028(금)

🎄 성장일지 3.0

행복한 이기주의자(웨인 다이어)의 내용에 자극받아 시작하는 소박한 성장기록

살아있는 꽃과 죽은 꽃은 어떻게 구별하는가?<br/> 성장하고 있는 것이 살아 있는 것이다.<br/> 생명의 유일한 증거는 성장이다!

🌳 키워드 (1.0)<br/> 최대한 간단하게 정리, 추후에 보면서 스스로 설명<br/> 🍉 경험 위주로 (2.0)<br/> 단순 정보를 전달하기보다 무엇을 배웠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짧고 간단하게 작성하자<br/> ❄️ 정해진 템플릿에 맞춰서 (3.0)<br/> 키워드, 경험 모두 좋다. 다만 매일 작성하기로 마음 먹은만큼 핵심만 간결하게 정리할 수 있게 템플릿을 작성하자

🔑 오늘의 키워드

  • react 복습
  • 프로젝트 기획 완성(내 기준)
  • 알고리즘 2문제

📋 주요 내용 요약

  1. input 다루는 방법, state는 가능하면 동적인 ui를 위해 사용하고 그 state를 활용하는 컴포넌트들의 최상위 컴포넌트에 정의할 것
  2. 아주 똑같이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간소화한 챌린져스를 구현하는 것으로 기획은 마무리했다.(추후 보완하면서 개발 진행해야될듯)
  3. 오랜만에 아스키 코드 활용, 가능하면 함수형 프로그래밍으로 배열 메서드 사용하자.(콜백함수를 인자로 넘겨주면서 직관적이고 기존 배열을 유지하며 새로운 배열, 값을 내기 때문에 안전하다.)

📝 하루 간단 회고

하루가 정말 빨리 간다. 그러다보니 이렇게 정리하지 않으면, 뭔가 '오늘 뭐했더라?' 싶은 생각이 든다. 정리하면서 '이것저것했구나'하는 마음에 안도감도 들고 하루를 잘 보냈다는 생각도 든다.<br/> 확실히 리액트를 쓰면서 느끼지만, 리액트스러운 무언가가 있다. 리액트로서도 있지만, 아마 리액트는 선언형 프로그래밍을 따르기에 더 그러지 않을까 싶다.<br/> 어떤 결과(뷰)를 만들어주고 상태(데이터)가 변하면 알아서 렌더링해주는 구조가 뚝딱 만들어내는 마술사같으면서도 그 선언을 상상하는 게 쉽지 않은 느낌..? 그래도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으니 됐다.<br/> 이전에 알고리즘을 풀 때는 for, while 반복문이 더 직관적이고 편한 거 같은데, 왜 배열 메서드를 쓰라고 할까 생각했는데, 이제는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코드가 훨씬 깔끔하고 메서드의 흐름에 따라 술술 잘 읽힌다.<br/>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게 느껴진다.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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